본문 바로가기
여행

백두대간협곡열차 2편 철암역 주변가볼만한곳 구문소 단풍군락지

by 쏘앤 2022. 10. 24.
반응형

철암역 주변 가볼만한곳 구문소 단풍군락지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곳

안녕하세요 여행을 좋아하는 쏘앤입니다 어제 백두대간협곡열차 소개해 드렸는데요 철암에서 버스로 가볼만한곳
1번 4번 버스가 다닌답니다 좌석버스 2000 일반버스 1300
황지연못 가는 버스 4번 40분 정도 걸리네요

 

협곡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 분천산타마을 양원역 예매팁

영주 철암 협곡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 분천산타마을 예매팁 안녕하세요 여향을 좋아하는 쏘앤입니다 오늘 이야기할 곳은 백두대간협곡열차 타고 왔어요 예매 팁 공유해 볼게요 영주-철암 1인

lou-salome.tistory.com

철암역 주변 가볼만한곳 철암단풍군락지 ,구문소,황지연못

철암역으로 올 때 08:31 백두대간 협곡열차를 타고 철암역에 내려서 가볼만한곳 요즘 철암단풍군락지에서 단풍축제가 있었어요 점심 , 단풍축제, 카페에서커피 ,구문소 , 수수부꾸미에 막걸리 한 잔 그리고 15:53분 열차 탔어요

대중교통

철암역에서 나오면 맞은편에 이런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단풍이 이쁘죠 단풍군락지 가실 분은 길 건너 버스정류장에서 1번 4번 둘 중 타시면 되고요 구문소 먼저 가실 분은 철암역에서 나와 그 라인에서 1번 4번 버스 타시면 됩니다

철암초등학교 정말 작은학교네요

철암역 맞은편에서 1번 버스를 타고 단풍군락지까지 1,2km 버스가 안 와서 걸어가 볼까 하고 걷고 있는데 버스가 마침 와서 손 흔들어 버스에 탔어요ㅋㅋ 생각보다는 한참 가더라고요 3 전거장입니다 철암 초등학교 앞에서 내리고 맞은편 쪽을 이동하시면 진입로 보이는데요 단풍이 정말 이쁘긴 하더라고요 올 가을 제대로 된 단풍 구경한 것 같았어요

이 천은 철암천이라고 합니다

연꽃을 닮은 연화산
철암 단풍군락지는 연화산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데요 위에서 보면 연꽃 모양을 닮았다 하면 연화산 이름이 붙여졌다고합니다 연화산는 시루봉까지 가는 코스인데 소앤은 못 갔어요 체력이 되시는 분들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쏘앤은 전망대에서 턴에서 내려왔어요

 

구문소의 전설

구문소는 봉화와 태백 경계의 위치한 구문소 일원은 천연기념물 제417호 지정되어 보호 중인데요 낙동강 최상류 부층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또 옛날 가뭄이 심할 때는 이곳 구문소에서 기우제를 드렸다는 기록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는 구문소 얽힌 전설이 꽤나 많이 있는데 그중 하나만 옮겨 볼게요

황지천의 백룡과 철암천의 청룡이 낙동강 지배권을 차지하기 위해 싸움을 하다가 백룡이 청룡을 기습하기 위하여 뚫었다는 전설도 있습니다

 

사진으로 표현 못한 돌에 기암괴석들이 현대인의 눈으로 볼 때는 정말 멋진데요 이곳 구문소는 (식당 사장님 말씀 ) 지형, 지질학을 공부하고 연구하시는 학자분이 가장 먼저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조금 더 깊이 알고 싶은 분들은 구문소 박물관 관람해 보세요 전 못 들어가 봐서 아쉬웠거든요

초등학교 맞은편에서 구문소 가는 버스 1번 , 4번 버스 타면 됩니다

어제에 이어 백두대간협곡열차 2편으로 철암역 주변 가볼만한곳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구문소 철암단풍군락지 황지연못 전 황지연못은 못 가봤어요 시간 관계상 구문소 단풍군락지 산책로 걷기 괜찮았어요 백두대간협곡열차 여행을 준비하는 분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오늘 쏘앤은 여기까지 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