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협곡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 분천산타마을 양원역 예매팁

by 쏘앤 2022. 10. 23.
반응형

영주 철암 협곡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 분천산타마을 예매팁

 

 

안녕하세요 여향을 좋아하는 쏘앤입니다 오늘 이야기할  곳은 백두대간협곡열차 타고 왔어요 예매 팁 공유해 볼게요

영주-철암 1인 요금 8,200원  소요시간 2시간

분천-철암 1인 요금 6,300원 소요시간 1시간

백두대간협곡열차  타서 승무원 한테 말하고 티켓구입가능 한 것으로 보입니다만 확인해 주세요 그렇게 열차타는거  현장에서 봤어요

혹시 반려견 동반 시 예방접종확인서 10kg 미만 켄넬 이용 시 동반탑승 가능합니다 쏘앤은 반려견 동반했어요

백두대간협곡열차 네이버 예매

 

백두대간협곡열차 : 네이버 통합검색

'백두대간협곡열차'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백두대간협곡열차 레츠코레일

 

레츠코레일 LetsKorail

한국철도공사, 레츠코레일, 승차권 예매, 기차여행상품, 운행정보 안내

www.letskorail.com

백두대간협곡열차 코레일톡 앱

 

‎코레일톡

‎코레일톡은 코레일의 승차권 예약 앱입니다. 예매도 바로, 확인도 빠르게, 편의성 높은 똑똑한 코레일톡 지금 바로 사용해보세요! *주요 기능 1. 승차권 예매 및 승차권 확인 2. 온라인 전용 특

apps.apple.com

 

11월 6일 이후 시간표 조정

영주역 분천역에서도  무인발매기에서 승차권 구입 가능한데요 요즘은 예매할 수가 없네요 11월 6일까지 매진으로 나옵니다 핸드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코레일톡이라는 앱 설치해서 검색해 보세요 쏘앤은  매진, 대기로 나와서 대기 클릭해서 신청하고 기다리니까 다음날 좌석 배정받아 결제했어요 결제하면 큐알코드 핸드폰으로 옵니다 그런데 막상 현장에서는 자리가 많이 남아 있었어요 그래도 멀리까지 갔는데 표가 없어 기차 못 타면 안 되니까 일단은 앱으로 좌석표 대기 신청해보세요 

 

쏘앤은 영주까지 차를 갖고 갔어요 영주역에 전화해서 문의했더니 주차장 공사 중이라  주차장이 없다고 빈 곳에 적당한 곳에 하라고 하더라고요 참~ 일단은 참고만 하고 갔는데요 코레일 임시주차장이 있어 주차 쉽게 했어요

기차를 넘 오랜만에 타는 거라 어리버리했어요 모바일 큐알코드에 보니까 내가 타야 하는 넘버가 나오더라고요 승차권 입구 쪽에 전광판에도 나오니까 확인하시면 되시고요 쏘앤은 08: 31분기 차 탑승했어요 2시간가량 걸렸어요

영주역
영주역
백두대간햡곡열차-내부
백두대간햡곡열차-내부

여행길에서

기차는 아주 옛날에 학교 다닐 때 그때는 강촌 대성리 갈 때  가보고 정말 오랜만에 타 보는 기차였는데요 백두대간 협곡열차 예매해놓고 너무너무 설레었어요 다시 그 시절, 꿈 많았던 그때로 돌아가는 느낌이라까 암튼 너무 기대되고 설레었는데요 기차에서 나는 소리 사람들 소음 흔들리는 기차에 몸을 맡기고 들뜬 기분으로 앉아서 삶은 계란을 꺼네 옆좌석  저와 비슷해 보이는 여성분께 권하며 드셔 보세요 하고 드렸던니 "어디에서 오셨어요 "한다 본인도 기차여행은 결혼하고 첨이라고  어렵게 앱 설치해서 좌석번호 받았다고 7년 전 귀농해서 사과농사 지은 신다고 사과를 주시는 게 정말 정말 달고 맛있어요 여행이란 무엇일까요? 낯선 이와 마음을 터 놓고 이야기 꽃을 피우면 기차여행을 같이 했는데요 두부부가 인상도 정말 좋으시고 행복해 보였어요 철암역에서 백두대간 협곡열차 타기 전에 막걸리 한 잔에 서방은 얼굴이 붉어져 결국 돌아오는 길에 운전은 제 몫이 되었지요 , 

백두대간협곡열차-내부
백두대간협곡열차 내부

쏘앤은 분천-철암 구간 추천합니다

쏘앤은 영주-철암 기차 탔는데요 중간중간 역마다 정차하고 분천 산타 역에서 20분간 정차했어요  사진 찍을만한 곳이 많이 있었어요  혹시 어린아이 동반이라면 무조건 분천역에서 타시는 걸 추천드려요

분천역 산타마을
분천역 산타마을

 

분천역 산타마을
분천역 산타마을
양원역 영화 기적 촬영지
양원역 영화 기적 촬영지

우리나라에서 가장 작은 역 양원역

우리나라에서 가장 작은 기차역이라고 합니다 옛날에 이 마을에 주민들은 기차역이 없이 십리 밖에서 물건을 던져놓고 걸어 다녀야 했대요 주민들이 만든 민자역이라고 합니다 정말 컨테이너보다 작은 크기였어요 영화 기적 촬영도 여기서 했다고 하네요 레트로 감성으로 흑백으로 보정해 봤어요

양원역 영화 기적 촬영지
양원역 영화 기적 촬영지
양원역
양원역

 

승부역
승부역

승부역이랍니다 은행나무잎이 너무 이쁘죠? 10분 정차했는데 너무 아쉬웠어요 승부역 근처에는 캠핑카들이 보입니다 차박 캠핑 가능해 보였어요 승부역에 승무원이 지은 세평이라는 시도 있던데 지금은 외우지 못하겠네요

백두대간협곡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

이제 철암까지 거의 다 왔어요 영주-철암 2시간 정도 분천-철암 1시간 정도 되는 거 같아요

열차는 맨 끝쪽이 좋아 보이는데 갈 때 올 때 기차 호 수가 달았어요 철암으로 갈 때는 맨 끝에 기차는 1호였는데

영주로 올 때는 맨 앞 기차가 1호였어요 제가 볼 때는 기관차만 바뀌는 거 같았어요 암튼 예매하실 때 참고하세요

철암역
철암역
철암역사관
철암역사관

철암에서 볼거리 단풍군락지 구문소 괜찮았어요 1번 4번 버스 타시면 돼요 일반버스요금 1300  좌석버스요금  2000원 철암역 맞은편에서 버스 있어요. 백두대간협곡열차 타고 돌아가야 하는 분들은 멀리 못 가고 다시 열차 타야 하니 식사하고 두 곳 정도 보시고 시간이 남으면 역사관 둘러보시면 될듯해요

철암버스노선
철암버스노선

혹시 기차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오늘 쏘앤은 여기 까지였어요

댓글